비전스쿨이 개강하였습니다.놀이학교 처음으로 중고등부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교육은 오전에는 고대부터 근대, 현대에 이르기까지 여러 사상을 배우고, 그 속에서 스스로 생각하고 적용해보는 논술 교육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번 주차에는 ‘중용'(中庸) 사상에 대해서 동양, 서양, 기독교의 관점을 중심으로 배우고, 논술을 진행했습니다. 앞으로 남은 시간을 통해 참석하는 학생들이 하나님의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기독교적 가치관’을 배우는 시간되기를 바랍니다.
예배자학교가 개강하였습니다.톨스토이의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를 함께 읽고, 신앙과 삶을 어떻게 연결할 수 있을지 고민했습니다. 받은 은혜를 생각하며 아름다운 작품도 함께 완성했습니다.
겨자씨학교가 개강하였습니다. 이번 겨자씨학교에서는 ‘성령의 9가지 열매’라는 주제로 그림책과 다양한 자연물 놀이를 통해 성령의 열매를 모아가며 하나님의 모습으로 닮아갑니다. 이번 주차에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사랑’을 통해 서로 사랑을 나누며 사랑의 열매를 맺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자연에서 온 예쁜 돌멩이에 그림도 그려보고, 그림책 속 이야기에 귀 기울이고, 신나게 뛰어 놀며 사랑의 열매를 맺었습니다.
아기학교가 개강하였습니다.이번 아기학교에서는 ‘하나님이 주신 몸’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오감 놀이와 성경이야기를 통해 하나님이 주신 내 몸을 기뻐하고, 감사하는 마음을 배웁니다.이번 주차에는 ‘반짝반짝 예쁜 눈’에 집중하여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어주심에 감사하고, 아름다운 것을 보는 눈이 되기를 축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자존감은 믿음에서 시작됩니다.” 대학 입학 후, 첫 주일에 교회에 출석하며 시작된 박두석 장로님의 신앙 여정.믿음 안에서 자존감을 지키는 삶의 중요성을 전하는 장로님의 이야기. 염천교회의 전통이 다음 세대에도 잘 이어지기를 바라는 마음을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장로시무20년 집사, 권사, 임직 1993년 9월 19일)
2025년 3월 17-19일(월-수) ‘성령의 사람, 성령의 교회’를 주제로 부흥사경회가 은혜롭게 열렸습니다. 강사 김지철 목사는 세 차례의 설교를 통해 성령의 임재 속에서 변화된 삶과 교회 공동체의 본질에 대해 깊이 있는 말씀을 전했습니다. 이번 사경회가 성령 안에서 참된 제자의 길을 다시금 되새기며, 말씀과 기도로 충만한 시간이 되었길 바랍니다. 강사 김지철 목사 – 전 소망교회 담임목사 – 전…
우리 교회의 새 가족이 되신 김세진 성도님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김세진 성도님은 조주형 장로와 김미영 권사의 차남 조한세 성도의 배우자로, 3월 16일에 우리교회에 등록하셨습니다. 새로운 교제를 통해 믿음 안에서 따뜻한 사랑을 나누시고, 하나님의 은혜가 늘 함께하시기를 기도합니다. (3교구 김포강화 구역)
말씀을 향한 열정을 바탕으로 ‘도전 성경 골든벨’ 대회가 본당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총 15개 기관에서 예선을 거쳐 선발된 29명의 참가자들이 뜨거운 경쟁을 펼치며 성경 지식을 겨루었고, 접전 끝에 한나 여전도회 소속 정은혜 권사가 최종 우승을 차지하였습니다. 사회 임현호 집사, 김미성 집사 참가자 아브라함남선교회 : 김기두 집사, 김태윤 집사이삭남선교회 : 진중남 집사, 최경남 장로다윗남선교회 : 원병찬 집사, 윤종복…
총회 본부 간사로 시작해 염천교회 장로, 한아봉사회 초대 총무, 생명의길을여는 사람들 초대상임이사 등으로 평생 교회를 섬기며 헌신하신 정봉덕 원로 장로님께서 지난 3월 15일,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으셨습니다. 장례는 많은 성도들의 따뜻한 환송 속에 교회장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연보(年譜)